고령운전자 적성검사 갱신방법 공유

반응형

고령운전자 적성검사 갱신방법 대해서 상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관련 법이 개정되어 고령 운전자[65세 이상 또는 75세 이상]의 경우 관련법에 의거 치매안심센터에서 진행하는 치매선별검사를 진행해야 합니다. 조금 더 상세한 내용은 아래 내용에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주의 : 지금부터 모든 내용은 극 사실로 작성되었으며 모든 홈페이지의 내용을 끌어와 정리하였으니 어떤 글들 보다 신뢰성이 있을 것이라 자신하며 이 글을 시작합니다. 여러분들의 소중한 시간을 아래의 내용들이 보답이 되었으면 합니다.

반응형

이 블로그의 소중한 정보들

고령 운전자 적성검사 방법

고령 운전자 적성검사는 정말로 간단합니다. 하지만 고령자의 경우엔 우리가 생각하는 것보다 어렵게 느껴질 수 있는데요. 혹시나 어려워 하는 분들을 위해서 아주 간단하게 아래에서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도로교통법 개정에 따라서 75세 이상의 고령자는 3년 주기로 면허를 갱신해야하고 고령운전자는 교육 이수, 인지능력검사를 받아야 함을 확인시켜 드립니다.

  • 적성검사 순서 = 치매검사 > 교육이수 > 적성검사 > 갱신완료

간단한 절차를 알려드렸으며 위 사진을 보시고 필요한 것을 챙기시면 좋습니다. 온라인 교육 또는 현장 교육이 가능하며 대부분 고령자분들의 경우 현장 교육을 선택하시기는 합니다. 그래도 자녀 또는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분들이 계시다면 온라인 교육을 받으시고 시간을 아끼시기 바랍니다.

 

 

준비물

준비물은 간단합니다. 교육안전교육기관 제출용 치매선별검사 결과지, 운전면허증, 사진 3.5x4.5cm 2장, 수수료는 현금이나 카드 가능, 건강검진 결과지이며 필요한 것은 추가로 필요한 것은 아래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치매안심센터 보건소를 방문하지 않고 면허시험장에 가는 경우에는 꼭 예약을 하시고 난 후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예약을 위해서 간단한 방법을 아래에 남겨 놓을테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정말로 중요한 것은 여러분들이 시간을 놓치지 않고 예약을 하는 것입니다. 예약 바로가기를 통해서 여러분들은 꼭 예약을 하시고 방문하시는 것을 추천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고령자라면 아래 환급금을 꼭 받아가시기 바랍니다.> 바로가기

 

국민건강보험 환급금 조회 및 신청방법 2022

국민건강보험 환급금 조회 및 신청방법 2022 최신버전을 소개합니다. 정말 이런 좋은 정보가 없었다면 국민호구(?)라는 수식어가 딱 맞아 떨어진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정보화 사회인 만큼 우리

greatjeong.tistory.com

 

끝으로

끝으로 우리나라에서는 아직까지도 외국과 달리 고령운전자를 위해서 많은 혜택을 주기 위해서 적성검사를 통해서 계속해서 운전을 할 수 있는 제도를 만들어주는 것 같습니다. 

 

다시 한번 정리해보자면 치매선별용 검사 실시, 온라인 교육 또는 현장 교육 중 선택, 정기적성검사 갱신을 끝으로 다시한번 더 운전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됩니다. 

 

 

단 주의할 점은 정기적성검사(갱신) 기간 경과 시 과태료가 부과되며, 적성검사 기간 만료 후 1년 경과 시 면허가 취소됨을 알려드리니 꼭 주의사항을 잊지마시고 갱신하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