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건강보험 환급금 조회 및 신청방법 2022

반응형

국민건강보험 환급금 조회 및 신청방법 2022 최신버전을 소개합니다. 정말 이런 좋은 정보가 없었다면 국민호구(?)라는 수식어가 딱 맞아 떨어진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정보화 사회인 만큼 우리도 정보를 알고 이익을 챙기도록 하겠습니다.

 

※ 주의 : 지금부터 모든 내용은 극 사실로 작성되었으며 모든 홈페이지의 내용을 끌어와 정리하였으니 어떤 글들 보다 신뢰성이 있을 것이라 자신하며 이 글을 시작합니다. 여러분들의 소중한 시간을 아래의 내용들이 보답이 되었으면 합니다.

반응형

국민건강보험 환급금에 대해서 알아보다가 정말로 좋은 정보들이 많이 있어서 아래처럼 정리해봤습니다. 여러분들이 정보를 알고 머니머니머니머니를 얻을 수 있는 기회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이 블로그의 소중한 정보들

건강보험료 환급금?

경제적인 활동을 하고 있는 사람들이라면 100% 건강보험료를 포함해서 세금을 납부하고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이 우리가 왜 이렇게 많은 보험료를 납부해야되는지 납득이 안가는 이유가 많습니다. 

 

직장인들은 월급에서 보험료 등 각종 세금을 제외하고 지급되기 때문에 정말 국민 호구라고 불려지게 된 이유도 이런 것입니다. 혹은 자동이체로 세금을 납부하시는 분들도 있기 때문에 모르는 사람들이 정말 많습니다.

 

그럼 이 글을 읽고 있는 지금 여러분들이 해야될 것이 무엇일까요? 여러분들이 100만원을 1년에 보험료로 내야된다고 가정했을때 105만원을 냈다면 여러분들은 5만원을 환급 받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런데 예를 든 것이 5만원이지 안타깝게도 이 제도를 통해서 많은 사람들이 1인당 평균 135만원을 받아 갔다는게 정부의 통계치입니다.

 

 

본인부담금 환급금 신청

본인부담금 환급금은 쉽게 표현하면 이렇습니다. '병원, 약국 등'에서 사용한 비용을 더 냈으니 너희들이 알아서 찾아가라라는 뜻입니다. 

 

영수증을 보면 본인부담금이란게 있을것입니다. 거기서 병원, 약국 등에서 청구한 진료비를 심사한 결과, 기관에서 과다하게 납부된 본인부담금을 징수하여 가입자 등에게 돌려주는 제도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때론 느끼는게 내가 왜이렇게 많이 비용을 내야되는거야라고 생각한 적이 있을 겁니다. 보험료도 많이 내는데....

 

정확하게 잘 알아야 하는 것이 2014년 이후로 공단에서 월 보험료 구간을 설정해놓았습니다. 이 것을 확인하신 다음 여러분들이 찾아갈 수 있는 금액을 바로 찾아가시기 바랍니다.

 

환급금 신청방법

가장 중요한 것은 역시 위 내용들 보다 신청하는 방법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아래 내용을 알기 전 한가지 알아야 될 점은 셀프로 신청하시면 되며, 절대로 비용을 들여서 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정말 쉽기 때문입니다.

 

신청방법은 아래에서 확인해보시고 3년이내 신청하지 않으면 환급금이 소멸되니 꼭 받아가시 바랍니다.

 

숨은 보험금 찾기 서비스

이 포스팅의 가장 핵심은 역시 여러분들이 몰랐던 돈들을 찾아가는게 핵심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위에서도 계속 언급했듯이 몰라서 이런 돈을 찾아가지 못했다는게 안타까울 심정입니다. 

 

귀찮으시겠지만 딱 10초만 할애하면 여러분들의 숨은 보험금을 찾을 수 있으니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때론 귀찮음이 여러분들에게 좋은 선물은 전달 해줄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뉴스에서도 이미 나왔고 정부에서도 정말 많은 돈을 돌려주고 싶어서 광고를 하고 있으니 여러분들이 이 광고를 그냥 넘기지 마시고 확인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아 그렇다고 제 글이 광고는 아닙니다.

 

 

지금까지 건강보험료 환급받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여러분들에게 도움되는 글이 였으면 좋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