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폰 요금 미납 연장 및 1개월 미납 신용등급 영향

반응형

휴대폰 요금 미납 연장 및 1개월 미납 신용등급 영향에 대해서 상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가 쉽게 사용하는 휴대폰이 1개월 미납만 되더라도 문제가 될 수 있다는 것을 이번을 통해서 알았고 연체를 하면 신용등급에도 문제가 생길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 주의 : 지금부터 모든 내용은 극 사실로 작성되었으며 모든 홈페이지의 내용을 끌어와 정리하였으니 어떤 글들 보다 신뢰성이 있을 것이라 자신하며 이 글을 시작합니다. 여러분들의 소중한 시간을 아래의 내용들이 보답이 되었으면 합니다.

반응형

이 블로그의 소중한 정보들

휴대폰 미납요금이 내 삶에 미치는 영향

말그대로 휴대폰 미납요금이 내 삶에 미치는 영향은 연체가 되면 서울보증보험으로 이관되지 않기 때문에 신용에는 솔직히 별로 문제는 없습니다. 하지만 장기 연체가 되면 직권해지 후 보증 보험사로 이관되어 신용평가기관에 연체 채무로 등록되어서 많은 것에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이제부터 휴대폰 요금 미납 연장 및 1개월 미납 신용등급 영향이 미치는 것을 아래에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 주의사항 : 휴대폰 미납이 되지 않고 미납 연장을 꼭 배우셔서 신용에 문제가 생기지 않도록 하세요.

 

휴대폰 미납요금 및 통신연체 조회방법

미납요금 확인 바로가기를 이용해서 확인이 가능하며 이 내용을 확인하시기 전 위에서 간단하게 확인하고 오시기 바랍니다.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신용정보공동관리 서비스 접속 > 바로가기
  2. 휴대폰 미납요금 조회 : 사이트에서 조회를 선택하면 바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3. 약관정보 동의 및 간단한 본인인증을 합니다.
  4. 연체된 요금 확인
  5. 고객센터 ARS 상담신청
  6. 미납요금 납부하기

간단한 6개의 절차를 거쳐서 휴대폰 미납요금 및 통신연체 조회를 할 수 있으며, 혹시나 본인이 인지하지 못하는 순간에 미납이 되었을 가능성도 배제하지 마시고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휴대폰 미납요금 연장 및 신용등급 영향

일반적으로 통신사에서는 미납이 발생했을 때에 유선으로 연락을 취해주거나 문자메세지 또는 카카오톡 메세지를 통해서 안내를 해주고 있습니다. 본인의 연체금 및 연체기간을 알려주기도 합니다. 

 

 

다만, 통신사에서 연체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것은 의무적인 것이 아니고 또한 본인이 인지하고 있어야 할 부분이기 때문에 꼭 관리가 필요함을 알려드립니다. 만약 채권추심업체로부터 통신요금 미납에 대한 고지를 받게 된다면 정말로 힘들어 지기 때문에 그 전에 바로 잡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1. 미납 연체 시 1~2달 후 발신정지
  2. 고객센터 ARS를 통해서 일부금액을 납부합니다.
  3. 채권추심업체 내용증명 수신
  4. 미납 3~5달 후 수진정지
  5. 직권해지
  6. 서울보증보험 이관
  7. 신용정보 연체사실 등재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