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동백전 카드 발급 방법 및 사용법 총정리

반응형

부산 동백전 카드 발급 방법 및 사용법 대해서 상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본 내용은 어떤 곳을 찾더라도 이보다 정확한 내용은 없다고 자부할 수 있으며 이 내용만으로 여러분들은 부산 동백전 카드 100% 마스터 할 수 있습니다.

 

※ 주의 : 지금부터 모든 내용은 극 사실로 작성되었으며 모든 홈페이지의 내용을 끌어와 정리하였으니 어떤 글들 보다 신뢰성이 있을 것이라 자신하며 이 글을 시작합니다. 여러분들의 소중한 시간을 아래의 내용들이 보답이 되었으면 합니다.

반응형

이 블로그의 소중한 정보들

동백전?

여러분 부산하면 어떤 것들이 생각나시나요? 저같은 경우엔 바다, 동백섬 등 다양한 것들이 생각 날 것 같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부산에서는 지역화폐로 동백전이라는 이름을 지었습니다.

동백전이란?

부산시의 상징화인 동백꽃과 화폐를 의미하는 전을 합성해 만든 부산지역화폐의 명칭이라고 합니다. 소상공인과 시민, 전통시장이 함께 상생하고 협력하며 소비의 선순환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로 100가지 행복과 즐거움을 준다는 의미가 담겨 있다고 합니다. 

 

  • 사용처 : 사업장이 부산광역시인 신용카드, IC카드 단말기를 사용하는 가맹점
  • 제한업소 : 대형백화점, 대형마트, 기업형 슈퍼마켓 등 : 소상공인을 위한 카드입니다.
  • 장점 : 결제 시 10% 캐시백 혜택, 제휴서비스, 프로세스 간소화, 연말정산 30% 소득공제 혜택

이처럼 소상공인과 시민들에게 혜택을 주기 위해 만들어진 부산지역화폐 동백전을 많은 관심을 가져보시기 바랍니다.

 

동백전 카드 종류

반응형

부산 체크카드, 하나 체크카드, 농협 체크카드, 코나 선불카드로 나뉘어지며 이때 카드별 혜택과 방법이 나뉘어있습니다.

 

부산 체크카드

부산시 소재 전통시장 이용시 2% 할인되며, 그 외 사용 시 건당 1만운 이상 사용 시 0.2% 할인 혜택을 줍니다. 부산 체크카드의 경우에 발급대상은 만 14세 이상으로 후불교통카드는 18세 이상만 가능합니다.

하나 체크카드

부산시 소재 전통시장 이용 시 1만원당 200 하나머니 적립이 되며 그 외 2만원당 100 하나 머니를 적립해줍니다. 부산 체크카드와 마찬가지로 만 14세 이상 발급해주며 후불교통카드는 18세 이상만 가능합니다.

농협 체크카드

농협 체크카드는 부산시 소재 전통시장 이용 시 2% 할인, 전통시장 외 일반가맹점 이용 시 1만원 이상 이용시 0.2%할인 혜택을 제공합니다. 부산 체크카드와 동일한 혜택으로 선택 시 본인 주 은행으로 하시면 좋겠습니다.

 

코나 선불카드

마지막으로 선불카드로 있는데 별로 추천드리고 싶지는 않습니다.

공통사항

위 4개의 카드를 선택했다면 여러분들은 아래 절차를 꼭 확인하셔서 진행하셔야 합니다. 그 이유는 사용방법이 정해져 있기 때문입니다. 자 공통사항을 잘 숙지하셔서 이용에 불편 없으시길 바랍니다.

  • 동백전 app을 설치하고 회원 가입 후 동백전 체크 카드를 신청한다. > 위 4가지 카드 중 선택
  • 만약 app을 설치할 수 없는 경우에는 부산은행 영업점을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 동백전 이용 가능 가맹점에서는 동백전을 우선 차감하며, 잔액 부족시 카드 결제계좌에서 전액 출금 됩니다.
  • 월 구매 한도 및 캐시백 등은 부산광역시 정책에 따릅니다.


가맹점 혜택

동백전 가맹점으로 소상공인 등 가맹점의 혜택이 다양합니다. 이러한 혜택을 줌으로써 많은 소상공인이 다시 한번 힘을 낼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1. 수수료 절감과 지역매출 선순환으로 매출 증대
  2. 홍보비 없이 동백전에서 홍보할 수 있다.
  3. 소비자와 소상공인의 상생효과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